1. Home
  2. 게임/Dark Souls lll
  3. 뉴비를 위한 입문서

뉴비를 위한 입문서

 

추천하는 태생 정정합니다. 기사와 주술사를 가장 추천합니다. (이유는 후술)
다크소울에 좋은 무기는 참 많습니다. 가급적 모든 무기를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Q 왜 무게를 70%미만으로 유지하라는 거에요?

A 간략하게 말하자면 다크소울3에서는 무게가 0~30%일 때와 30%~70%일 때, 그리고 70%~ 일 때

구르기를 시도할 시 구를 수 있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물론, 이상적으론 30%아래를 유지하면 할 수 있는

구르기가 가장 좋겠지만 우리는 튼튼하게 옷을 입어서 방어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보통은 30%

~70% 의 무게를 맞추어 구르기를 확보해 놓는 편입니다. (인게임 내에서 직접 굴러보시면 체감이 확 올거에요)

 

Q 왜 소형방패가 패리를 할 때 좋다는 거에요?

A 가령 예를들어 여러분이 A라는 방패와 B라는 방패로 패리를 시도해 본다고 생각해 봅시다. 똑같이 패리

를 하는 모션은 20프레임동안 이루어진다고 한다면, 직접 패리를 해보았을 때 A방패는 3프레임부터 14프레

임까지 상대의 공격이 들어와있으면 패리가 성공으로 적용되었고 B방패는 5프레임부터 10프레임까지에서 패

리가 성공으로 적용되었다고 생각해 봅시다. A는 패리가 성공으로 적용되는 프레임이 11, B는 6이 되는 것이죠?

이제 여기서 A를 소형방패라 생각하시고 B를 중형방패나 대방패라 생각하시면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

능력치에 대한 설명

 

생명령 집중력 지구력 체력 근력 기량 지성 신앙 운이라는 다크소울3의 능력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립니다.

(추천 스탯치는 하드캡과 특화에 도움이 되는 수치입니다)

 

생명력 : 최대 HP를 올려주는 능력치.

(추천 하드캡 : 35~45)

 

집중력 : 최대 FP를 올려주며 기억슬롯(주술,기적,마법을 사용하는)을 늘려줍니다.

10 14 18 24 30 40 50 60 80 99 순으로 기억슬롯을 1씩 늘려줍니다.

(추천 하드캡 : 자신이 필요한 만큼)

 

지구력 : 최대 지구력 수치를 올려줍니다.

본인이 전투함에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올려줍시다.

(추천 하드캡 : 25~40)

 

체력 : 장비중량을 늘려줍니다. 체력1당 최대중량이 1올라갑니다.

(추천 하드캡 : 장비,반지,무기를 고정한뒤 70%미만 구르기가 되도록 올려줍시다)

 

근력 : 근력보정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 예외적으로 본인의 근력이 10이라면 양손잡으로 무기를 잡을시 본인의 근력에 1.5배된 근력으로 적용되어 자신의 근력보다 높은 무기를 무사히 들 수 있습니다. 근력이 66일때 해당 근력보정 무기를 양손잡시 근력 99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추천 하드캡 : 39~66, 특화캐의 방향에 따라 다릅니다.)

 

기량 : 기량보정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 근력과 같은 보정이 없습니다. 기량 스탯만큼은 99스탯까지 일정량씩 데미지가 올라가므로 기량특화캐를 만들것이 아니라면 약간 조심스럽게 올려야 하는 스탯입니다.

(추천 하드캡 : 기량 특화의 경우 60 68 74 86, 근기 골고루 올릴경우 40)

 

지성 : 지성보정과 마법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스탯
(추천 하드캡 : 주술캐라면 35~40, 마술사라면 60)

 

신앙 : 신앙보정과 마법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스탯

(추천 하드캡 : 주술캐라면 35~40, 신앙캐라면 60)

 

운 : 발견력(아이템 획득률)과 출혈/동상 퍼센트에 영향을 주는 스탯

(추천 하드캡 : 아예 안올리거나 40)

 

+++

태생에 대한 추가 설명

 

레벨을 일반적인 pvp투기장 룰에 따른 레벨로 고정시킬 것이 아니라면(125정도) 사실상 어떤 태생을 고르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정된 레벨로 맞추어 시작할 경우엔 기본적으로 시작하는 스탯이 전략적 스탯분배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편입니다.

 

특화캐를 만들때 가장 쓸모없는 스탯은 단연 "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은 발견력과 출혈퍼센트에 영향을 미치는 스탯이므로 출혈빌드가 너프된 지금 의미가 없습니다)

 

각 태생들의 시작 운 스탯을 나열해보자면,

 

기사 7 / 용병 9 / 전사 11 / 전령 11 / 도적 14 / 자객 10 / 마술사 12 / 주술사 7 / 성직자 13 / 못가진자 10

 

운이 가장 낮은 태생들이 특화캐를 만드는데 가장 유리합니다.

 

일반적으로 무기를 들때 최소치를 맞추고 변질을 통하여 데미지를 챙기거나 (어둠캐,인챈캐) 해당 무기의 보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캐릭터를 특화캐로 만드는 것(밀리캐)이 가장 유리하므로 태생을 고르실 때 어느정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필자의 경험에 기반하여 특정레벨대에 레벨링을 멈출 특화캐를 생성하는 것에 대한 팁을 드리겠습니다.

 

[모든 태생은 본인이 들고 싶은 무기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생명령 집중력 지구력 체력 근력 기량 지성 신앙 운 = 생집지체근기지신운

 

1

근력과 기량을 골고루 올려주는 고급캐릭, 근력 66보단 체력까지 챙겨주는 근력캐릭, 기량을 올려주는 기량캐릭, 집중력은 필요없고 어둠과 혼돈무기를 쓰고싶은 어둠캐릭등의 일반 밀리와 혼합 밀리캐릭터는 기사 태생이 유리합니다.

 

기사는 레벨 9로 시작하며 생집지체근기지신운 12 10 11 15 13 12 9 9 7 이므로 상대적으로 기본빌드+체력을 통한 강인도나 방어력 확보에 유리한 태생입니다.

 

2

여기서 그냥 근력을 66을 주고 연기기사의 특대검이나 무거운 소수의 무기를 들고자 하는 캐릭터라면 전사 태생이 괜찮은 편입니다.

 

전사는 레벨 7로 시작하며 생집지체근기지신운 14 6 12 11 16 9 8 9 11 이며 기량을 거의 안줄 생각을 하고 근력무기만을 만든다고 가정하면 나름대로 근력 특화캐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근력만 요하는 무기는 생각보다 적습니다)

 

3

주술을 사용하는 캐릭터라면 주술사 태생이 유리합니다.

 

주술사는 레벨 8로 시작하며 생집지체근기지신운 11 12 10 8 12 9 14 14 7 이므로 보통 주술사는 지성과 신앙을 35/35 혹은 40/40까지 올리고 사용하므로 (어둠밀리캐도 마찬가지) 상대적으로 운수치도 적고 무기 최소치도 맞추기 쉬워서 괜찮은 태생입니다.

 

4

번외적으로 마술사나 신앙캐를 만들고 싶다면 마술사, 성직자 태생과 주술사 태생의 사이에서 고민하시게 될 것입니다. 한번 중요한 스탯을 펼쳐놓고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생별 지성 신앙 운 수치

주술사 14 / 14 / 7

마술사 16 / 7 / 12

성직자 7 / 16 / 13

 

들어야 하는 무기의 최소치와 스탯을 고민하여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역시나 운 스탯이 가장 적은게 유리합니다.

(+인챈이나 밀리를 겸하는 신앙,마법캐는 기사태생이 유리합니다)

 

https://soulsplanner.com/darksouls3

 

이곳에서 캐릭터를 미리 가상으로 육성해볼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어떤 스탯에 어떤 무기와 어떤 장비를 끼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어떨지 미리 체크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Z_bXFIgp1Cw

 

 

 

REBOOT로 다시 돌아온 수기공략의 설화입니다!

새로운 노트에 플러스펜으로 끄적끄적했지만, 역시나 아이폰의 카메라로는 좀더 밝고 선명하게 담아내기가 힘든 것 같네요.

직접 눈으로 봤을 땐 정말로 만족스럽게 담겨져 있었는데 약간은 아쉬워요.

 

 

참고로 이외에 궁금한점은 댓글로 질문을 해주시면 답변을 해드립니다!

 

 

 

'게임 > Dark Souls l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NPC 이벤트  (0) 2018.03.06
본편 NPC 백령과 암령  (1) 2018.03.05
모든 제스쳐  (0) 2018.03.05
모든 원반  (3) 2018.03.05
멀티플레이 가이드  (2) 2018.03.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MiniRoom
추천하는 글MiniRoom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